}
목차
의정부에 이런 테마가 있는 곳이 있을 줄 상상도 못했씁니다. 감성 이탈리안 레스토랑 '파크프리베'에서 리조또, 피자, 뇨끼의 정석! 분위기 좋은 창가 자리에서 특별한 식사를 즐긴 특별한 하루를 만든 음식과 공간 이야기를 시작 해 볼까 합니다.
일요일 오후 1시쯤 처음으로 의정부에서 지인의 만남을 위해서 서치를 해서 찾은 "파크프리베"를 들어 서는 순간 깜짝 놀랐다. 이런곳을 이제야 찾다니 하는 탄성을... 들어 서는 순간부터 넓은 정원을 맞이 하면서 주차를 하기 위해 길게 줄을 선 차들로 왠지 이곳을 오길 잘 했다는 생각이 들었다. 주차도 3분정도 길게 서있긴 했지만 금방 주차 안내를 받고 할 수 있었습니다. 서두가 길면 재미 없으니 파크프리베의 솔직 리뷰 1탄을 시작 해 보겠습니다.
의정부의 정취가 고스란히 느껴지는 레스토랑 '파크프리베'. 이번 주말, 와이프의 친한 동생 가족과 함께 특별한 저녁 시간을 보내기 위해 이곳을 찾았습니다. 도심 한가운데 위치하면서도 마치 숲 속 별장 같은 분위기를 자아내는 이곳은 처음 도착하자마자 "아, 잘 왔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분위기가 좋았어요.
실내는 널찍한 창으로 햇살이 스며들어 따스하고 개방감 넘치는 공간이 인상적입니다. 우리는 운 좋게도 창가 자리에 앉을 수 있었는데, 식사 내내 자연광을 즐기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죠. 분위기는 고급스럽지만 전혀 부담스럽지 않아, 가족 외식이나 특별한 날 데이트 코스로도 손색없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첫 번째로 주문한 메뉴는 ‘한우버섯리조또’였습니다. 한우 버섯 리조또는 자칫 느끼하거나 밍밍할 수 있는데, 파크프리베의 리조또는 4가지 버섯이 들어간 진한 크림 소스와 깊은 향이 어울리며, 숙성한 한우가 어우러져 입에 넣는 순간 감탄이 나왔어요. 밥알의 식감도 탱탱하면서 부드럽게 퍼지는 느낌이라 입안 가득 풍미가 채워졌죠.
함께 나온 '화이트 라구 크림 뇨끼'도 정말 인상 깊었습니다. 직접 재배한 유기농 감자 노끼로 일반적인 뇨끼는 호불호가 갈리는 메뉴지만, 이곳의 뇨끼는 부드럽고 찰진 식감이 매력적이었어요. 진한 크림소스에 품질 좋은 한우를 이용한 화이트 라구 크림 소스가 더해져 감칠맛이 폭발하는 느낌이랄까요. 뇨끼의 양도 나눠 먹기에 아주 넉넉한 양이 었고, 함께한 가족들도 모두 손에 꼽을 만큼 맛있다고 했을 정도니, 이 메뉴는 꼭 추천드리고 싶어요.
이탈리안 레스토랑에서 피자를 빼놓을 수 없죠. 마르게리타 피자는 담백하면서도 토마토의 산미가 살아 있어 아주 정직한 맛이었습니다. 얇고 도우 위에 신선한 모짜렐라 치즈와 토마토가 올라가 있어, 깔끔하면서도 깔끔한 피자의 정석 같은 맛을 보여줬어요. 다소 아쉬운 점은 도우가 얇아도 너무 얇았고, 바산한 도우를 좋아 하는 저희는 피자에 대한 큰 특색은 없었던 합니다.
피자의 종류는 마르게리타, 잠봉토마토, 베이컨 체다 포테이토 피자, 페퍼로니, 고르곤졸라, 클라시카 피자가 있는데 두툼한 걸 좋아 하시거나 하면 포테이토가 괜찮지 않을까 싶습니다. 먹어 보진 않았지만요,
그리고 저의 최애 ‘라자냐 치즈 롤 그라탕’은 보기만 해도 침이 고이는 비주얼이었고, 한입 먹는 순간 진한 토마토소스와 부드럽게 녹아드는 치즈, 속에 말아 넣은 면의 식감이 절묘하게 조화를 이뤘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이 메뉴가 아이들과 어른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만점 요리라고 생각해요. 다소 먹기에는 거추장 스러울지 몰라도 아이들 입맛도 사로잡는 메뉴라 가족 단위 외식에 강력 추천드립니다.
이번 식사에서 또 하나 만족스러웠던 점은 창가 자리에서의 경험이었어요. 바깥으로 보이는 나무와 넓디 넓은 잔디 정원이 어우러져, 마치 여행 온 듯한 기분이 들더라고요. 사실 그냥 정원만 넓디 넓었으면 별로 재미가 없었을 텐데, 우리가 간날 현대자동차에서 전시 행사를 하는 날이라 더 특별해 보이기도 했습니다. 자동차 전시와 카페는 2탄으로 찾아 올께요
통창의 햇살에 대화도 자연스럽고 분위기가 부드럽게 이어져 식사 시간이 더없이 따뜻하게 느껴졌습니다. 서비스도 친절했고 음식 나오는 속도도 적당해서 조급하지 않게 식사를 즐길 수 있었어요. 무엇보다 직원 분들이 음식 설명도 친절하게 해주셔서, 메뉴 고를 때도 많은 도움이 되었죠. 소소한 배려들이 쌓여 전반적인 만족도를 더 끌어올려준 느낌이었습니다.
의정부에서 분위기 좋은 이탈리안 레스토랑을 찾고 있다면, 파크프리베는 정말 강력 추천드릴 만한 곳입니다. 맛, 분위기, 서비스 모두 만족스러웠고, 특별한 사람들과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내기에 정말 딱 좋은 장소였어요. 다양한 메뉴 구성과 감성적인 공간 덕분에 또 방문하고 싶은 마음이 생기는 곳.
단, 마르게르타 피자는 솔직히 특색이 없었어요, 데코로 올라 가는 바질도 향기만 맡을 정도도 안되고 들고 먹을 만큼 탱글탱글 하지 않아 들고 먹기도 조금 애메하고, 그렇다고 나이프도 제공 되지 않았어요, 이런 부분은 조금 아쉬운 부분이었습니다. 그렇지만 다음엔 다른 피자도 꼭 도전해보고 싶네요. 가족 외식, 친구들과의 모임, 연인과의 데이트 장소를 찾고 있다면 파크프리베를 리스트에 올려보세요. 후회 없을 선택이 될 거예요. 보너스 솔직 리뷰 2탄, 솔직 리뷰 3탄도 준비 되어 있으니 많이 참고 하세요
➖10:00 - 23:00 cafe
➖11:00 - 22:00 restaurant(라스트 오 20:30)
➖010 2853 9200
➖경기 의정부시 동일로192번길 28-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