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차
3기 신도시 사전 청약 당첨자들에 이어 본청약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저도 남양주 신도시에 청약으로 분양받고 있는데요. 자격만 된다면 또 받고 싶은 청약입니다. 아쉽게 1 주택자는 안 되는 거 아시죠? 지금 소개할 단지는 3기 신도시인 하남교산지구 최초의 아파트입니다. 지하철 5호선 하남검단산역에서 도보 10분 거리에 있으며, 서울 접근성이 좋아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됩니다. 지금부터 반값 청약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수도권에 내 집 마련을 위해 애쓰시는 많은 분 들에게 이번 기회는 놓치면 안 되는 기회가 왔습니다. 저가 유 경험자라 꼭 청약을 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저도 신도시 아파트 청약을 통해서 6년째 살고 있고, 이번에도 기회만 된다면 하고 싶지만, 유주택자는 청약할 수 없다는 점 모두 아시고 계실 겁니다.
"내 집 마련이 복권 당첨보다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2019년 1340만 원의 청약 예치금으로도 예비 당첨 33번으로 뽑기를 하러 가서 겨우 당첨이 되었었습니다. 수도권 아파트 가격이 너무 많이 올랐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감히 하지 못할 것 같아요. 하지만! 3기 신도시중에 입지적으로 가장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하남 교산지구에서 내 집 마련의 기회를 지금 알아보겠습니다
하남 교산지구는 잠실과 강동에 인접해 있어 위치가 정말 좋습니다. 잠실의 집값이 높아서 강동과 하남까지 올라갑니다. 그렇기 때문에 하남 교산도 미래 가치가 급격히 상승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25평형의 분양가가 5억 7천만 원인데, 주변 시세 10억 원에 비하면 충격적이지 않나요? 아, 이거 꼭 잡아야겠네요! 저도 잡고 싶은데 자격 미달
하남교산? 아직 지하철도 없는데 누가 가는 거야?"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 이 부분에 대해 걱정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당장 지하철이 생기는 것은 아니지만 3호선 연장 계획이 있습니다. 5호선에서 3호선으로 환승해 강남에 금방 도착할 거예요! 3호선에는 역이 세 개나 있을 테니 교통 걱정은 덜 할 수도 있습니다.
물론 지하철 개통이 조금 지연될 수 있다는 소식도 있습니다. 행정안전부가 실시한 지방재정 중앙투자심사에서 송파 하남선을 부결시켰다는 소식도 있습니다. 하지만 지하철은 2~3년 정도 지연되는 것이 전국적인 규칙입니다. 너무 실망하지 마세요. 오히려 중 장기로 생각하고 분양에 신청을 해서 당첨을 받는 다면 차후에는 큰 혜택이 될 수 있습니다!
참고로, 3호선 완공시기는 2032년에서 2035년으로 연기될 예정이고, 지금 이렇게 지하철의 호재로 인기가 덜 할 때 청약 하여 인기가 있을 때 팔 수 있는 기회로 삼아도 좋은 전략이 될 수 있습니다.
무주택 세대주라면 무조건 청약을 할 수 있는 건 아니에요 그래서 "청약 조건? 복잡하고 머리가 아파요!" 이렇게 느끼시는 분들을 위해 조건을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우선 수도권에 거주하며 무주택이어야 하고, 청약통장이 있어야 합니다! 자동차 및 부동산 자산 기준도 충족해야 합니다. 자동차는 3,800만 원 이하, 부동산은 2억 1,000만 원 이하입니다.
소득 계층이 생각보다 좋습니다. 3인 가구의 경우 월 소득이 720만 원 이하, 4인 가구 월 소득 850만 원 이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 배우자의 소득이 있는 경우 최대 1천만 원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하남에 1년 이상 거주한 경우 당첨 확률이 높다는 점을 잊지 마세요! 재인 출 한도가 10년, 전매 한도가 3년, 실거주 의무가 3년 인지도 꼼꼼히 확인해야겠죠?
청약 일정은 사전 청약당첨자가 4월 29일부터 등록 가능하고, 특별 공급다자녀 신혼부부는 5월 7일부터 신청할 수 있으며, 일반 공급은 5월 5일부터 시작한다. 청약 통장은 12개월이 넘으면 1순위, 미만이면 2순위로 나누며 약 일정은 사전 청약당첨자가 4월 29일부터 등록 가능하고, 특별 공급다자녀 신혼부부는 5월 7일부터 신청할 수 있으며, 일반 공급은 5월 8일부터 시작된다.